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성황리 폐막

역대 최대 작품·최다 관객 기록… 전체 114회차 중 36회차 매진
영화 좌석점유율 약 88.5%, 원 썸머 나잇 3일간 총8천300여명 관람

  • 웹출고시간2015.08.20 14:02:39
  • 최종수정2015.08.20 14:02:39

지난 13일 개막해 역대 최대 작품 수를 상영하고 더욱 다양해진 음악 공연을 선보인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새로운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영화를 발굴하고 아시아 최초 국제음악영화제임을 공고히 하며 2016년의 만남을 기약했다.

[충북일보=제천]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18일 국제경쟁부문 대상 '킵 온 키핑 온'의 상영을 끝으로 6일간의 음악 영화 축제를 마무리했다.

역대 최다 작품 수 총 25개국 103편의 영화가 상영된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로 연일 북적이며 6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전국에서 모인 유·무료 관객 약3만3천여 명이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찾았다.

메가박스 제천, 의림지무대, 청풍호반무대 그리고 제천시 문화회관이 상영관으로 확대 운영됐고 예매 시작부터 매진작이 쏟아졌던 영화 프로그램은 전체 114회차 중 36회차가 매진되며 88.5%의 좌석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청풍호반무대를 들썩이게 한 원 썸머 나잇은 3일간 모두 8천300여명의 관객이 입장했고 의림 썸머 나잇은 4일간 4천500여명이 찾아 무성영화 연주와 이후 이어진 뮤지션들의 열광적인 공연을 즐겼다.

또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특별한 혜택, 원스톱 숙박 패키지 프로그램 '바람불어 좋은 밤'은 13일부터 최대 4박5일간 운영돼 약700여명이 참여했다.

깨끗한 숙소와 저렴한 가격, 다양한 추첨 이벤트 및 영화 상영과 간식이 구비된 바람불어 좋은 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들로부터 큰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지난 7월 23일 시작된 인터넷 신청은 오픈 당시 청풍리조트 패키지는 10분, 세명대학교 기숙사 패키지는 14분 만에 매진되며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인기 프로그램으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특히 14일 패키지의 경우 2차 신청이 시작된 당일 200여명의 신청자가 몰려 1분30초 만에 잔여 수량이 모두 마감되는 기록을 세웠다.

한국 영화음악 분야에서 뚜렷한 족적을 남긴 인물에게 제천영화음악상을 수여해온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2006년 신병하 음악감독을 시작으로, 2007년 최창권, 2008년 전정근, 2009년 정성조, 2010년 김수철, 2011년 강근식, 2012년 조성우, 2013년 이동준, 2014년 조영욱 음악감독에 이어 올해는 이병우 음악감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마리이야기'로 제1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음악상을 수상하며 음악감독으로서의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이병우 음악감독은 이후 '장화, 홍련',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으로 우뚝 섰고 '왕의 남자', '호로비츠를 위하여', '괴물', '마더', '해운대', '관상', '국제시장' 등 약 30편의 영화음악을 선보이며 국내 영화음악계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큰 이바지를 해왔다. 개막식의 특별 공연에 이어 지난 14일 이병우 음악감독은 메가박스 제천 앞 특설무대에서 영화음악상 수상을 기념하는 핸드프린팅 행사를 가졌고 이는 제천시 문화의 거리에 세워진다.

지난 14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가든테라스에서는 (사)한국영화감독조합과 디렉터스 컷 어워즈 위원회 주최, 네이버의 후원으로 2015 디렉터스 컷 어워즈가 열렸다.

이무영 감독의 사회로 열린 시상식은 한재권 음악감독, 이지에프엠 축하 공연에 이어 8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의 감독상은 '무뢰한'의 오승욱 감독, 신인감독상은 '소수의견'의 김성제 감독, 독립영화 감독상은 '족구왕'의 우문기 감독, 올해의 연기자상은 '국제시장'의 황정민, '무뢰한'의 전도연이 수상했다.

또한, 신인연기상은 '족구왕' 안재홍, '마담 뺑덕' 이솜이, 그리고 올해의 제작자상은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에게로 돌아갔다.

이외에도 김지운, 류승완, 이명세, 정윤철, 이수진 감독, 배우 구혜선, 조민수 등도 시상식에 참석해 영화인들의 축제를 한층 더 빛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유일한 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에는 모두 7편의 작품이 상영됐고 심사위원장 욘판을 비롯한 심사위원단 5인, 영화감독 민규동, 배우 조민수, 감독 욘판, 영화음악가 엘리 마샬, 칸 비평가주간 공식위원으로 활동 중인 레이먼드 파타나버랭군의 심사를 거쳐 알란 힉스 감독의 '킵 온 키핑 온'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심사위원 특별상으로는 프레드 니콜라 감독의 '막스와 레니'가 수상했다.

지난 13일 개막해 역대 최대 작품 수를 상영하고 더욱 다양해진 음악 공연을 선보인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새로운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영화를 발굴하고 아시아 최초 국제음악영화제임을 공고히 하며 2016년의 만남을 기약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