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일 관람인파로 넘쳐

  • 웹출고시간2014.08.19 16:21:13
  • 최종수정2014.08.19 16:21:13

지난 14일 오후 7시 청풍호반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엿새 동안 청풍호반을 비롯한 의림지, 제천시 인원을 뜨겁게 달궜던 제1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엿새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끝났다.

영화제 기간 중 다소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원썸머 나잇을 비롯한 메가박스, 찾아가는 영화관에는 연일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 첫날인 14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식장입구의 레드카펫 행사에는 제1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홍보대사인 김재욱과 가인을 비롯해 이윤지, 이수혁, 구혜선 감독, 안성기, 여진구, 임수정, 황정민을 비롯해 내로라하는 인기 영화배우들의 화려한 입장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열린 개막식에도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언구 도의회 의장,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 김영만 옥천군수, 권희필 전 시장, 엄태영 전 시장을 비롯한 10여 명의 각급 단체장과 이종찬 전 국정원장, 신용원 문광부 실장, 현역 국회의원인 박창식, 오제세, 노영민, 유은혜, 송호창의원, 노회찬 전 의원 등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인기배우 이윤지, 이수혁의 사회로 개막식이 열렸다.

개막식 이후 열린 9인조 오케스트라의 공연 등 8시 경 킹스턴 루디스카의 축하공연이 열려 관람객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고 개막작으로 한국영화 '하늘의 황금마차'(감독 오멸)가 상영되며 영화제가 본격적으로 막이 올랐다.

특히 영화제의 백미인 원썸머나잇 첫날인 지난 15일 오후 8시에는 약4천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해 영화 부초이야기와 '킹스턴 루디스카', '장미여관', '전인권 밴드'가 청풍호빈의 여름밤을 달궜다.

이어 원썸머 나잇 둘째 날인 지난 16일에는 'YB' 공연이 펼쳐져 약6천여명이 청풍호반에 운집해 만남의 광장 주차장까지 장사진을 이루어 열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역시 원썸머 나잇 셋째 날 공연에도 수많은 관람객이 몰린 가운데 영화 '서칭 포 슈가맨'에 이어 한대수·김광진·김목경 밴드, 이동은&강인봉·호란·알리, 타카피·바버렛츠의 공연이 열리는 등 연일 청풍호반이 들썩였다.

이밖에도 영화제 기간 내내 의림지, 메가박스,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31개나라 87편의 영화가 상영되고 찾아가는 영화제가 시내 곳곳에서 상영되어 깊어가는 한여름 밤을 달궜다.

끝으로 영화제는 18일 오후 7시 이근규 조직위원장의 폐막인사와 허진호 집행위원장의 인사말 및 시상식을 갖고 메가박스에서의 폐막작 상영이 있었으며 19일에는 영화제 10주년 커튼 콜 화제작 10편이 메가박스에서 상영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