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보건지소 석면 철거 완료로 안전한 환경 조성

2026.05.18 14:29:34

제천시 보건복지센터 전경.

[충북일보] 제천시가 봉양, 청풍, 수산 보건지소 등 3개 보건지소의 석면 철거공사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보건지소의 안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총 294.56㎡의 면적에서 약 7천5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시는 현장 여건과 안전관리 기준을 반영해 석면 철거 범위를 재점검하고 이용자와 종사자의 건강 보호를 위해 작업구역 설정, 비산 방지 조치, 폐기물 적정 처리 등 엄격한 안전 조치를 시행하며 철저하게 공사를 진행했다.

철거 완료 후에는 내부 청소와 정리, 안전 확인 절차를 거쳐 공사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는 이번 석면 철거를 계기로 보건지소 시설의 안전관리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보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