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기계 안전교육 387명 수료

2026.05.12 11:04:35

진천지역 농업인들이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충북일보] 진천군은 올해 상반기 농업인 380여 명이 안전사고 예방과 자가 정비역량 강화를 위한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5월 현재까지 지역농업인 387명을 대상으로 17차례의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농업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트랙터와 보행관리기 등의 올바른 조작 방법과 교통안전 수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상반기 교육에 이어 하반기에는 현장수요를 반영한 전문교육 과정도 운영한다.

다음 달부터 농사시설물 보수와 자가 수리에 활용할 수 있는 '용접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10월에는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목표로 '농업기계 정비기능사 실기 과정'을 마련한다. 진천 / 이종억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