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센터가 운영하는 '영어 여행블로그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 청년 모집 안내문.
[충북일보] 제천시 청년센터가 지역 명소를 영어로 소개하는 '영어 여행블로그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천의 관광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청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워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제천 지역의 주요 명소를 직접 방문하고 여행을 설계하는 과정부터 시작해 이 모든 경험을 영어 블로그에 담아내는 실천형 과정으로 구성된다.
총 3회차에 걸쳐 △챗GPT를 활용한 블로그 운영 교육 △지역 내 명소 탐방 △사진과 영상을 활용한 블로그 완성하기 등 실질적인 내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기한은 오는 15일까지며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제천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제천시 청년센터 누리집의 프로그램 안내 게시판에 있는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시 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영어 여행 블로그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제천의 관광 홍보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동시에 청년들이 가진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강화해 향후 청년 창업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 청년센터는 2024년 9월 문을 연 이래 지역 청년들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시설로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돕고 있다.
청년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센터 누리집(www.jcy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