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식블로그 - 영동 레인보우 힐링 숲&미디어관

2025.06.29 16:20:02

충북 영동 힐링타운에 작년과 올해 조성된 곳으로 핫한 장소인 모험 놀이터와 미디어 관을 소개한다. 이 두 곳은 충북 지역 균형 발전사업의 예산으로 조성됐다고 한다.

◇ 레인보우 힐링 숲 가족 놀이공원(모험 놀이터)

2025년 5월에 개장한 모험 놀이터 주소는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힐링로 117 이다. 영동 레인보우 힐링 관광지로 검색하면 되는데 일라이트 호텔 가는 길 우측에 있다. 무료 주차장은 근처에 있고 놀이시설도 무료이고 연중무휴다.
일반 놀이터와 달리 그물 그네형 놀이 기구, 공중 네트 통로 등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형 놀이시설이 각각 연결돼있다.

첫 번째는 조금 높고 긴 놀이시설이다. 이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험 놀이터답게 그물망을 통해서 올라가야 한다. 그물길을 걸어가게 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출구도 이 통로로 내려오게 만들어져 있다.

또 하나의 시설은 조금 짧고 올라가는 길도 나선형으로 조금은 쉽게 만들어져 어린 아이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만 12세 이하가 사용할 수 있고 미취학 어린이는 보호자가 있어야 한다.

이 놀이터에는 가족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많다. 정자도 있고 천장에 태양광 시설이 있는 숲 터널은 더운 날씨에도 시원할 것 같다. 각 부분이 움직이는 신기한 시소와 재미있는 모양의 의자들도 있다.

이 놀이터에 편의시설은 없지만 가까운 곳에 일라이트 호텔(골프클럽)이 있으니 1층에 있는 편의점과 카페를 이용하면 된다. 8월에 완료될 와인병 모양의 전망대가 공사 중이고 주위에 폭포도 보인다. 폭포가 가동되면 포토 존으로도 좋겠지만, 폭포 뒤로 걷는 길이 또 다른 폭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 힐링 숲 미디어 관(무료, 월요일 휴관)

2024년에 개장된 숲 에너지 육감 활성화 센터인 힐링 숲 미디어 관은 지상 2층의 건물이다. 영동의 아름다움을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이 곳은 바닥과 벽면의 영상미디어와 함께 실내 폭포가 연출된다.

모험 놀이터 옆에 있는 건물은 좌우 측 관계없이 양쪽으로 들어갈 수 있다. 2층이지만 계단이 없는 무장애 길로 2층까지 연결된다.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질 높은 미디어 아트를 볼 수 있고 몇 곳은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처음에 만나는 포토 존은 무료로 원하는 배경을 선택한 후에 셀프 촬영하고 QR코드가 나오면 스마트폰으로 저장하면 된다.

규모는 작지만, 바닥과 측면에서 미디어 아트가 계속 나오기에 눈 돌릴 틈이 없다. 올라가는 길 우측으로 식물도 있어 힐링 숲다운 곳이기도 하다. 2층의 가야금 미디어 아트 공간에서는 가야금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에 국악 사운드가 흘러 국악의 고장 영동을 느낄 수 있다. 가야금 뒤로 문이 열리는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다.
풍등 날리기는 2층에서 꼭 해야 할 콘텐츠로 풍등에 각자의 희망과 소망을 담아 날려 보내는 포토 존이다. 글자 색을 선택하고 소원을 쓴 다음 풍등을 날리면 전면에 본인의 풍등이 날아 오른다. 마지막 코스 바닷가 모래밭에 온 것처럼 물이 끝없이 나오는 미디어 아트의 연출에 한참 앉아 있었다.

레인보우 힐링센터 그리고 과일나라 테마공원 등 다양한 관광시설이 인접해 하루 종일 머물 수도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핫한 두 곳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 충북도SNS서포터즈 강신영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