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식블로그 - 증평 어린이 자전거 공원

2025.04.27 13:59:52

충북 증평군에 있는 SNS 핫플 촬영지 어린이 자전거 공원에 다녀왔다.

자전거 공원은 증평 시내에서 좌구산 휴양랜드를 가는 길에 있는데, 증평에서 최고로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증평 자전거 공원은 아기자기한 건물세트가 있어서 각종 SNS를 통해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하트모양 포토존이 설치돼있다.

세트장이 시작되는 곳에도 엽서모양 포토존이 있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 증평 자전거 공원 안내도를 본다.

증평 자전거 공원은 거리 미니어처, 어린이 자전거 교육장과 카페, 놀이터, 자전거 보관소, 자전거 공기주입기, 무대 및 쉼터, 그리고 주차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안내도 옆에는 수도 시설이 있는데, 이 또한 자전거 모양이다. 예술작품같아서 놀랐다.

세트장 안에는 증평에 있는 주요 기관들이 있다.

유치원, 증평소방서, 증평군청, 증평 우체국, 행복 은행, 주유소 등 아기자기한 모습에 동화속에 들어온 느낌이다.

세트장 곳곳에는 안내판이 설치돼 있어 읽어보기 좋다.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 자전거 타면 좋은 점, 자전거는 차, 자전거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때, 자전거 사고시 대처 방법 등 자전거를 탈 때 알아두면 좋은 점들을 안내한다.

도로에는 건널목도 있고, 신호등도 있어서 아이들이 실제로 자전거를 탈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안전하게 실습 해볼 수 있는 어린이 자전거 공원이다.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장으로 가본다.

교통안전교육장 운영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고, 교육시간은 10시와 13시다.

교육대상은 5세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라고 한다.
교육장 안으로 들어가니 증평군 자전거도로 지도와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활동 현황이 있다. 증평에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가 생각보다 많다.

증평 어린이 자전거 교육장 안에는 교통안전 전시관이 있다.

전시관에서는 자전거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자전거 역사도 볼 수 있고, 자전거가 인체에 주는 영향, 자전거 수신호, 올바르게 타는 방법, 자전거 구조와 과학원리 등 다양한 것들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자전거 역사와 역사 속 이색 자전거는 굉장히 흥미로웠다.
전시관 옆에는 실내 교육장이 있는데 넓고, 깔끔한 모습이다.

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타려고 준비하는 과정을 지켜봤다. 자전거도 귀엽고, 헬멧 쓰고 자전거를 타고 있는 아이들도 귀엽다.

옆에 있는 넓은 놀이터에서 페달을 구르며 꼬마 자전거를 곧잘 탄다. 벚꽃이 피어 있는 따뜻한 봄날,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의 모습이 평화롭다.

이곳 저곳을 촬영하다보니 증평 어린이 자전거 공원은 어디를 찍어도 사진이 잘나오는 SNS 핫플 촬영지가 확실하다.

/ 충북도SNS서포터즈 표은주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