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금융 뮤지컬 ‘라인’을 관람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제일고등학교가 9일 인문·사회 교과에서 배운 내용을 문화적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는 진로 체험 행사인 '2024 금융뮤지컬 진로체험'을 교육 기부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 제일누리관에서 생명보험협회의 후원으로 뮤지컬 '라인'을 관람하고 금융과 보험에 대한 상식 퀴즈 토크쇼로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인문·사회 교과에서 배운 내용을 금융 뮤지컬 관람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쌓고 교과 시간에 학습한 사회적 지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알아보며 서로 소통했다.
제천제일고는 2024년 교육부로부터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지정돼 지자체 및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자율적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금융 뮤지컬 진로 체험은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학생들이 문화적 경험을 통해 감수성을 기르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적용하며 사회 문제 해결에 관한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됐다.
김경태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문화적 체험을 통해 다지고 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지식의 확장 및 사회와의 융합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학업적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