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보] 청주교육지원청은 7일 2025학년도 청주시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조정(안)에 대한 행정예고를 청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학교군의 경계 지역 또는 통학 여건이 열악한 지역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해 공동학교군(구) 조정을 검토하는 사항이다.
이번 조정 주요 대상은 △북이면 추학리·내추리, 증평읍학교군→내수 중학구·증평읍학교군 공동학교군 조정 △오송읍 오송리, 미호중학구→미호중학구·제7학교군 공동학교군 △오송읍 동평리·서평리, 미호중학구·조치원학구 공동학교군→미호중학구·제7학교군·조치원학구 공동학교군 △청원 율량사천동 제19통·20통·22통·24통·35통·55통과 내덕제1동 제19통 거주 남학생, 제2학교군→ 제2학교군·제3학교군 공동학교군 △제5학교군 전지역, 현도중학구와 공동(일방)학교군(구)로 조정된다.
행정예고를 거친 조정(안)이 충북도의회 의결을 통해 확정될 경우, 조정 지역의 학생들은 2025년 3월 현행 학교군(구)과 공동학교군(구) 중 하나의 학교군(구)를 선택해 입학할 수 있다.
공동(일방)학교군(구)으로 조정되는 제5학교군은 학교군에서 학구를 선택할 경우 작은 학구로의 전·입학만 가능하며, 학구에서 학교군으로의 전·입학은 원칙적으로 제한된다.
이번 행정예고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기관·단체 또는 개인은 오는 26일까지 의견서를 청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참여마당 게시판이나 팩스(043-299-3269) 또는 우편을 통해 청주교육지원청 행정과 학생배치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행정예고 기간 중 제시되는 의견의 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학교군(구) 변경을 추진할 계획이며, 조정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