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인라이플 애드테크 인재양성 약속

광고홍보학과 빅데이터 교육·인턴십 협력

2022.12.01 13:35:35

인라이플 이근옥(왼쪽) 부대표와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김규철 교수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북일보] 서원대와 빅데이터 테크기업 '인라이플'이 상호협력을 통해 애드테크 산업분야 빅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서원대는 지난달 30일 ㈜인라이플과 서울 구로동에 있는 '인라이플'본사 대회의실에서 △실무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인턴십 프로그램 통한 취업지원 등을 내용으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인라이플는 서원대에 실무자를 파견해 마케팅과 애드테크 등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는 특강을 진행하게 된다.

서원대는 4학년 재학생들을 ㈜인라이플 회사로 보내 약 2개월 동안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인턴십 과정 이수자는 수료증을 받고,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양측은 인재가 부족한 빅데이터 분야의 새로운 산학 인재양성 모델을 통해 국내 애드테크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근옥 인라이플 부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애드테크 전문가 양성에 나서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인라이플은 지난 10여 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서원대 재학생들에게 전수하고, 현장경험과 취업기회를 제공해 산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손석민 총장은 "빅데이터 선진 플랫폼 기업인 인라이플과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서원대는 앞으로도 선진 테크 기업들과 각 학과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라이플은 국내 1위 리타겟팅 광고 플랫폼 '모비온'을 주축으로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모비아이'도 성공적으로 출시해 운영 중인 AI 빅데이터 테크 기업이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