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동 청주부시장, 독자기술 보유 기업 현장대화

뷰티콜라겐·중앙제어 각각 방문

2022.09.27 16:58:59

오세동(왼쪽) 청주부시장이 27일 뷰티콜라겐을 방문해 이경숙 대표로부터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충북일보] 오세동 청주부시장은 27일 흥덕구 세중테크노밸리에 소재한 ㈜뷰티콜라겐과 청주일반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앙제어㈜를 각각 방문해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중소기업 현장대화는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 화장품 분야와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독자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상 어려움 및 규제사항 등 애로사항 청취와 생산시설 견학, 근로자 격려를 위해 이뤄졌다.

㈜뷰티콜라겐은 2005년 설립돼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지난 17년간 주름과 미백 보습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질환까지 개선하는 제품개발에 몰두해 왔다.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광천수'로 만든 화장품이 해외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는 "에비앙은 프랑스 남부 론알프스 지방 도시 이름으로 여기서 생산되는 생수가 유명해지면서 에비앙이란 도시는 물과 함께 관광도시로 떠올랐다"며 "초정광천수도 에비앙 생수처럼 관광 상품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된다. 초정을 에비앙의 사례에 접목해 초정행궁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중앙제어㈜는 국내 전기차 충전 제조 2위 기업으로 충전기 제조, 공급, 설치, 유지보수 역량을 갖고 있다.

9회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우수기업 대상, 41회 국가생산성대회 산자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현대기아차, BMW, 르노삼성, 도요타, 볼보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의 파트너로서 전기차 충전기를 개발 보급하고 있는 기술혁신기업이다.

최근에는 사용자 앱, PC 웹, 충전기를 통합 연결하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운영 플랫폼(앱)사업에 진출했다.

전기차 충전서비스 플랫폼 'EVSIS(이브이시스)'는 전용 앱을 통해 충전소 검색은 물론 예약, 결제, 평가까지 모두 가능하다.

오 부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 화장품과 전기차 분야에서 좋은 제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인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기업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며 좋은 아이디어들을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