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공동 유치 영문 누리집.
[충북일보] (사)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 유치를 위해 영문·국문 누리집 서비스를 시작했다.
누리집은 국제연맹, 해외 관계자 등을 위해 영문 누리집(
http://2027chungcheong.com)과 국내 홍보용 국문 누리집(
http://2027chungcheong/kor)으로 이원화했다.
영문 누리집에는 대한민국의 역대 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실적 및 참가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국문 누리집은 충청권 4개 시·도의 공동유치 배경·개최 계획과 최신 홍보현황 등이 게시돼 있다.
위원회는 오픈 이벤트로 16~28일 유치위원회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 속의 U찾기'를 진행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누리소통망에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채널을 팔로우하고 일상 속에 보이는 'U' 모양을 찾아 사진을 찍어 개인 누리소통망 계정에 사진과 '#충청권을_응원해 U'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고 참여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김윤석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With U, with heart(충청권이 함께 한마음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걷고 뛰고 도약하자)'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대회 유치를 위해 민·관·학 등의 다양한 활동을 국내·외에 알리는 소통창구로 누리집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