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충북강원건설지사 사회봉사단, 다솜고 지원

다문화 청소년들의 독서 교육 위해 희망의 도서 살균기 전달

2020.12.30 13:46:59

한국전력 충북강원건설지사 사회봉사단원들이 제천 한국폴리텍 다솜고에 도서 살균기를 전달하고 있다.

ⓒ다솜고
[충북일보] 한국전력 충북강원건설지사 사회봉사단이 제천의 다문화 기술고등학교인 한국폴리텍 다솜고에 도서 살균기를 지원했다.

충북강원건설지사 사회봉사단은 지난 29일 다솜고 학생들의 독서 교육 지원을 위해 다솜고를 직접 찾았다.

이날 사회봉사단 소속 이수진 건설지원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독서 교육 지도에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코로나19 확산 예방 물품인 도서 살균기 지원을 결심했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마음의 양식만큼은 넉넉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달된 도서 살균기는 코로나 19확산 예방 및 도서 보존을 위해 교내 도서관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유기옥 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한 해 동안 독서 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많이 고심하고 있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독서 교육까지 고려해주신 세심한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의 독서 교육 및 전인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책 안에 있는 수많은 지혜와 기쁨들이 우리 학생들에게 미소를 되찾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