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9.08.10 20:09:2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첨복단지 오송유치는 사실 한 두사람의 노력에 의한 것이 아닌 150만 도민 모두의 값진 노력의 결과물이다.

특히 막바지 입지선정과정에서 보여준 시민단체와 각계 각층의 성원은 충북을 하나로 묶는 원동력이 됐고, 이 것이 발판이 돼 오송유치라는 찬란한 성과로 돌아왔다.

이처럼 모두가 승리의 주역이지만 오송에 '미친' 숨은 공로자가 있었기에 꿈이 현실로 이뤄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들 가운데 이종윤 충북도 바이오사업과장은 오송 유치의 1등 숨은공로자로 평가받고 있다.

유치 과정에서 보여준 이 과장의 역할은 대내외적으로 정평이 났다.

첨복단지와 관련된 인사라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찾아가 오송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경향각지로 뛰어다닌 덕분에(?) 그는 몸무게가 7kg이나 줄었고, 불면증도 생겼다.

처음엔 이러한 이 과장의 불도저 같은 행동에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았던 평가 관계자들도 서서히 감동하기 시작했고, 피말리는 막판 정보전에서 이들은 결국 충북의 우호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과장은 정우택 지사가 올 초 인사에서 주무과장으로 옮겨주기 위해 의사타진을 했는데도 첨복단지 유치에 전념하겠다며 제의를 정중히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송 유치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주역은 안병우 첨복단지유치위원장과 유광준 첨복단지유치위원회사무국장이다.

안 위원장은 올 초 하와이 대학 연구원으로 초청돼 현지에 부임해야 되는 상황인데도 첨복단지 오송유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일정을 6개월 연기했다.

유 사무국장은 해박한 한문실력을 바탕으로 한 이름풀이로 평가 관련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 국장은 특정인사를 만나는 자리에 반드시 상대방의 한자 이름을 풀이한 서예작품을 들고 나갔다.

이를 받아본 인사들은 유 사무국장의 해박한 한자 이름풀이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수도권과밀반대범도민대책위(공동대표 이상훈)를 중심으로 한 시민단체의 역할도 눈부셨다.

대부분의 도민들이 의미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첨복단지의 중요성을 도민들에게 알리는데 첨병역할을 했고, 특히 범도민유치대회를 통한 충북의 결속력을 다지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정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