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09 미스코리아충북선발대회 개막

1일 오후 7시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3층 컨벤션홀

  • 웹출고시간2009.05.31 16:12:07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충북 최고의 미인을 가리는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예비심사가 31일 청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후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김태훈 기자
충북 최고의 미인을 가리는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가 1일 오후 7시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충북일보가 주최하고 한국일보가 후원하는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에는 예비심사를 통해 엄선된 23명의 정예 후보들이 참가해 지성과 미모를 견주게 된다.

조영구와 박효진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후보자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군무 '소녀시대'의 '힘내라'를 오프닝 무대로, 우리의 전통미가 물씬 풍기는 한복 패션쇼, 수영복 퍼레이드, 드레스 심사 등으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게 된다.

또 인기가수 김현성과 민보라, 일렉트릭 바이올린 연주자 지원이 초청돼 미인들과 함께 화려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일렉트릭 바이올린 연주자 지원이 초청돼 미인들과 함께 화려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23명의 충북 미스코리아 후보들이 충북 최고의 미인을 가리는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입소식 후 상큼한 표정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김태훈 기자
앞서 후보자들은 지난달 25일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입소식을 시작으로 지역 명소인 상수허브랜드와 로하이스파를 방문한 뒤 26일은 LG생활건강 공장견학과 사회복지시설인 현양원을 방문해 일일봉사활동을 펼치며 내면의 아름다움도 과시했다. 이어 30일은 후보자 워킹교육과 군무연습이 진행됐고 31일은 1, 2차 예비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예비심사는 본선 대회에 앞서 후보들의 끼와 재능, 지성을 엿보는 시간으로 탤런트 송기윤씨를 비롯한 8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후보자 평상복·수영복 심사, 자기소개, 장기자랑 등이 진행됐다.

'2009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는 영예의 수상자인 진, 선, 미를 비롯해 네티즌상, 우정상, 포토제닉상 등 모두 12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대회 입상자인 진, 선, 미는 오는 7월 8일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2009년 미스코리아 한국대회 출전권이 주어져 충북을 대표하는 미의 사절단으로 충북과 한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 김수미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