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보건소, 약 바로알기 교실 운영

약물 오·남용 예방…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 웹출고시간2019.11.06 10:38:52
  • 최종수정2019.11.06 10:38:52
[충북일보 주진석기자] 음성군보건소는 약물 오·남용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약(藥) 바로알기 교실'을 진행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나이가 들수록 노인들은 복용하는 약의 종류가 늘어나고 약물 대사 효율성이 떨어지는 등 부작용이 많이 나타난다.

하지만 대부분의 노인들은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교육경험이 없어 약물 오·남용 위험에 노출돼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 보건소는 의약품 사용이 증가하기 시작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12일 대소면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4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 19일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모두 3일간 진행된다.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소속 전문 약사 강사가 초빙돼 교육하고 질의 응답시간도 갖는다.

교육 내용은 의약품의 정의, 약물 오남용의 정의 및 오남용하기 쉬운 약물, 올바른 의약품 사용방법, 약물 부작용 대처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강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043-871-2093) 또는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복용한 약물이 오히려 우리 몸을 해칠 수 있다"며"올바른 의약품 사용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 / 주진석기자



사진기사-음성군보건소가 약물 오·남용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약(藥) 바로알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음성군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