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2019 충주시 열린어린이집' 15곳 선정

선정위 거쳐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으로, 안심보육 환경조성

  • 웹출고시간2019.10.30 11:19:25
  • 최종수정2019.10.30 11:19:25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충주시가 부모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가능한 '2019 충주시 열린어린이집' 15곳을 선정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 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를 말한다.

시는 앞서 지난 23일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를 열고 접수된 130곳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양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해 최종 15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노은, 드림아이, 멜리오, 무궁화, 백합, 엄지, 은빛, 자이키즈, 중원, 착한몬테소리, 탄금, 펠라타, 하은, 해놀, 햇살어린이집 등이다.

선정기준은 시설과 어린이집의 정보공개 관련 사항을 보는 '개방성', 부모들의 참여여부를 평가하는 '참여성'과 '지속가능성',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활동을 보는 '다양성' 등 기본요건과 세부선정 항목을 기준으로 삼았다.

열린어린이집은 운영전반에 부모의 일상적인 참여가 이뤄지며,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부여, 국공립위탁 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받는다.

시 관계자는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집이 아동, 학부모,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린어린이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7년 6곳, 2018년 10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15곳을 선정해 영·유아들의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