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9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

아이디어 톡톡, 발명아 놀자
제천&발명 퀴즈대회 및 발명창작체험 등 열려

  • 웹출고시간2019.10.10 13:13:24
  • 최종수정2019.10.10 13:13:24

지난해 열린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OX 퀴즈를 풀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2019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가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주최하고 충주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하며 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을 비롯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지식재산도시 제천에 발명에 대한 인식과 붐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K-POP 댄스팀 공연을 시작으로 제천&발명퀴즈대회, 발명창작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천&발명퀴즈대회에서는 행사장 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제천과 발명에 관한 일반상식을 OX 및 골든벨 형식으로 출제해 최종 40명에게 순위에 따라 제천화폐 모아를 수여한다.

또한 발명창작체험부스는 △LED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미래에너지F1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K2 이착륙 전동 비행기 만들기 △공기청정기 만들기 △개구리알을 품은 전구 디퓨져 만들기 △V코딩 게임기 등 15개로 구성되며, 관내 각 학교 선생님들이 운영한다.

같은 날 제천체육관 일원에서는 '제13회 제천시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축제', '마을 학교 독서 한마당 축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연계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 등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참여기관과 단체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성공적인 행사 개최로 지식재산도시 제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