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항공사 '62기 신입사원 과정' 성료

21일 신입사원 과정 수료식 개최…신입사원 70명 26일부터 현업 배치

  • 웹출고시간2019.08.21 18:14:41
  • 최종수정2019.08.21 18:14:41

신입사원 교육과정을 마친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들이 21일 수료식 갖고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신민수기자] 청주시 문의면 소재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은 21일 '제62기 신입사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신입사원 과정은 지난달 3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됐으며, '비전2025', '항공산업의 이해', '공항운영' 등 공사 업무전반에 대한 직무교육과 '보고서 작성요령',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신입사원역할' 등의 소양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선배직원을 초청해 경험과 노하우를 배웠으며, 단체 야외활동과 영화 명장면 더빙영상 제작 등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송일빈 항공기술훈련원장은 "신입사원들은 공사의 중요한 자산이다. 교육기간에 보여준 열정과 패기를 잊지 말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과정을 이수한 신입사원 70명은 오는 26일부터 현업에 배치돼 공식 업무에 나선다.

/ 신민수 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