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우리쌀로 만드는 건강한 쌀요리

증평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교육

  • 웹출고시간2019.08.21 11:29:13
  • 최종수정2019.08.21 11:29:13
[충북일보 김병학기자] 증평군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우리쌀 이용 식품가공교육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조리과학실에서 운영하는 우리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 쌀과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쌀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40명의 군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매주 1차례씩 센터가 육성하는 향토음식연구회 회원들로 부터 농촌지역의 올바른 먹거리와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쌀요리를 배우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

21일 열린 교육에서는 쌀 피자 만드는 법을 익혔다.

이 외에도 쌀강정, 마늘쌀스프, 부추죽, 영양주먹밥, 찹쌀견과파이, 쌀가루약초전, 장아찌주먹밥 등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쌀요리를 익힐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우리쌀 소비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