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청소년 교류' 눈길

우호관계 강화, 지역 청소년 견문 확대, 영동 홍보의 1석 3조 효과

  • 웹출고시간2019.08.13 10:13:09
  • 최종수정2019.08.13 10:13:09

서울시 중구의 청소년 30여명이 지난 10~11일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적포도 과일따기 체험을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이 '청소년 교류'를 중심으로 국내외 자매결연도시와 우호도시와 협력관계를 더 돈독히 하며 번영의 시대를 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기존 국내·외 자매결연단체와의 상호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지만, 청소년 교류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자매 도시와의 우호관계 강화, 지역 청소년 견문 확대, 영동의 명품 관광지 등 효율적 홍보의 1석3조 효과로 인해 더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

올해 초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미래발전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자매도시인 미국 알라미다시로 청소년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7월에는 양 도시의 우호협력 관계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알라미다시의 청소년들이 태평양을 가로질러 영동군을 방문했다.

서울시 중구의 청소년 30여명이 지난 10~11일 국악체험촌의 국악기 연주 체험을 하고 있다.

ⓒ 영동군
국내에서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지역 청소년들이 서대문구를 방문한 데 이어, 지난달 초 경기도 오산시 청소년들이 영동을 찾았다.

지난 10~11일에는 서울시 중구의 청소년 30여명이 1박 2일의 일정으로 국악체험촌의 국악기 연주 체험, 송호관광지 카누카약 체험, 과일나라테마공원 적포도 과일따기 체험 등 주요 관광명소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오는 16~17일에는 서울 서대문구의 영동으로 청소년 생생 교류가 계획돼 있다.

군은 이 청소년 교류를 중심으로 국내외 자매도시·기관과 행정, 문화,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지역 현안을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농촌 체험 관광객 유치, 직거래 판매 등의 실리위주의 내실 있는 교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에 대한 투자가 최고의 정책이라 생각해, 교류 정책에서도 청소년 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영동을 알리고 대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