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남숙

괴산사랑 SNS 서포터즈

최근 '알라딘'이라는 영화가 평점도 높고 매우 재미있다는 주위 분들의 추천으로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영화관을 찾았다.

영화 시작 전 자극적인 상업광고가 지루하게 이어질 즈음 '힐링 괴산군'이라는 광고가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리지역이 소개되는 영상이 반가워 절로 미소가 지어짐과 동시에 괴산군민이라는 뿌듯함과 자부심마저 마구 솟아났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영화를 보면 어릴 적 만화로 봤던 추억의 마술램프 '지니'가 등장한다.

나도 어린시절 소원을 맘대로 들어주는 '지니'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다.

요즘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우리 손 안에 마술램프는 아니지만 '지니 요정'을 모두 하나씩 들고 다닌다.

바로 스마트폰이다.

현대인들은 언제 어디서나 나의 분신과 같은 스마트폰을 들고 다닌다.

손 안에 스마트폰이 있는 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소식을 생산하고 전파하며 공유할 수도 있다.

이처럼 소식을 전하는 가장 빠른 매개체가 스마트폰이다 보니 포털서비스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점점 더 발전하고 그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다.

소식을 듣고, 전달하고, 공유하는 일이 일상화되면서 정보공유를 위한 핫플레이스로 SNS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SNS 상에서 깜짝이벤트, 광고, PPL(특정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누리는 간접광고)등을 전략적이고 공격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시간적·공간적·비용적 한계가 극복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힘입어 괴산군은 최근 괴산사랑운동 확산을 위해 '괴산사랑 SNS서포터즈' 30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SNS를 잘 다룰 줄 아는 지역 유관기관·단체 직원이나 주민들로 구성됐다.

서포터즈의 역할은 △괴산의 역사·인물·관광지 등 자랑거리 홍보 △지역 내 괴산사랑운동 행사 공유 △미담사례 소식 게재 △군 관련 자료 홍보 등 괴산사랑운동 확산을 위한 다양한 소식들을 SNS를 통해 발 빠르게 전파하는 것이다.

괴산사랑운동 취지는 간단하다.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의 범위에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포용하면서 잘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드는 것이다.

늦은 장마로 인해 가뭄 걱정이 앞섰던 요즘, 해갈에 도움이 되는 반가운 비가 내렸다.

반갑게 내리는 비처럼 '괴산사랑운동 SNS 서포터즈'들은 군민들이 지역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앉아서 천리를 바라본다'라는 말처럼 '괴산사랑운동 SNS 서포터즈'는 군민의 눈과 귀가 되어, 괴산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과 다양한 삶의 모습을 담은 소식들을 내 손 안의 '지니 요정'을 활용해 함께 공유하면서 하나의 공동체로 살아가고자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