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의 최고 씨름왕은 황간 김정현 씨

군민의 날 씨름왕 선발대회 부상으로 송아지 1마리 수여

  • 웹출고시간2019.05.27 09:54:10
  • 최종수정2019.05.27 09:54:10

2019 영동군 씨름왕으로 뽑힌 황간면 김정현씨가 김창호(왼쪽) 영동부군수로부터 송아지를 부상으로 받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의 숨어있는 씨름 고수들이 총출동해 한바탕 씨름 열전을 펼쳤다.

2019 영동군 씨름왕 선발대회가 지난 26일 16회 영동군민의 날과 연계해 영동천 하상주차장 특설 씨름장에서 열렸다.

행사의 막을 연 '영동군 씨름왕 선발대회'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총 120명의 선수들이 각 고장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기술을 뽐냈다.

참가 선수들은 평소 숨겨왔던 실력을 뽐내며 모래판을 뜨겁게 달궜다.

대회결과 올해 영동군 최고 씨름왕으로 황간면의 김정현(48) 씨가 선발됐다.

이어 추풍령면 현준희(20) 씨가 준우승, 추풍령면 박세영(24)·용산면 김태준(30) 씨는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매곡면 안다혜(27) 씨가 우승, 영동읍 정지윤(24) 씨는 준우승, 추풍령면 김보미(22)·영동읍 성재은(23) 씨 등은 공동 3위를 했다.

단체전에서는 황간면이 우승, 용산면이 준우승, 추풍령면과 양산면이 각각 3위를 차지했다.

군민들은 우리문화의 얼이 깃든 전통씨름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지켜보며 군민의 날을 한껏 즐겼다.

군 관계자는 "경기장을 찾아 뜨거운 응원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많은 도움을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