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의림지에서 펼쳐지는 별들의 행진

제천 지역 문화예술동아리의 끼와 열정의 무대

  • 웹출고시간2019.05.23 13:21:12
  • 최종수정2019.05.23 13:21:12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가 주관하는 제천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인 '2019 별들의 행진' 포스터.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인 '2019 별들의 행진'이 25일과 26일 이틀간 제천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펼쳐진다.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동아리들의 끼와 열정을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경연대회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는 축제 및 경연대회를 통해 제천지역 문화예술 동호인의 성장과 지역 문화예술 자생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우선 25일 오후 1시부터는 음악, 무용, 대중예술 등 공연예술 전부분에 걸친 지역 동호회들이 참여하는 예선전이 치러진다.

예선을 통과한 10팀은 다음날인 26일 오후 5시부터 열리는 본선 경연을 통해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 인기상 2팀, 열정상 3팀의 주인공을 가린다.

축제기간 중에는 두학농악보존회의 길놀이 및 사물놀이, 지난해 우승팀 크루의 축하공연, 조수형과 울림 그리고 박동준 씨의 축하공연이 이어자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 및 프리마켓도 마련된다.

박숙희 지부장은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시민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난해 보다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셔서 즐거운 추억 많이 쌓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