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식약처, SNS 유명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는 식품 등 집중 수거·점검

  • 웹출고시간2019.05.22 16:28:32
  • 최종수정2019.05.22 16:28:32
[충북일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켓에서 '다이어트', '헬스', '이너뷰티' 등을 표방하며 판매하고 있는 식품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집중 수거·검사한다.

SNS 마켓은 주로 판매자가 제조업체와 협업해 공동구매 형식으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자체 제작 또는 판매자가 직접 선별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수거·검사는 최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 쇼핑 이용이 급증하면서 유명 인플루언서(influencer·SNS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가 판매하는 인기 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거 대상은 회원 수 10만명 이상의 카페·페이스북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다이어트·헬스·이너뷰티 표방 제품이다.

검사항목은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식중독균뿐 아니라 비만치료제·이뇨제 등 의약품 성분까지 포함된다.

식약처는 SNS 마켓 등 온라인에서 판매하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하거나, 질병 예방·치료효과를 표방하는 등의 허위·과대광고 행위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