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5.21 18:10:14
  • 최종수정2019.05.21 19:42:52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2019 충북중소기업인대회'에서 수상한 중소기업 유공자와 중기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중기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충북일보]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19 충북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중소기업인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식이 거행됐다.

매년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을 기념해 열리는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는 행사다.

유재훈대표, 한영희대표

이날 포상식에서는 ㈜테스트테크 한영희 대표가 철탑산업훈장, ㈜다이아덴트 유재훈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을 각각 받는 등 43명이 수상했다.

한 대표는 2001년 7월 충북대학교 학연산 공동기술연구원 내에 회사를 설립해 샘플장비 1대를 시작으로 인쇄회로기판 전기검사 사업을 시작했다.

특유의 끈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50% 이상의 전기검사 임가공을 진행했다.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플렉스사업부 런칭, 베트남 해외지사 진출 등 기술력과 신뢰성 제고를 위한 경영혁신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 대표는 치과용 재료 제조업체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인한 외적성장과 고용증대로 성실납세의무를 수행하면서 국가재정에 기여했다.

또 제2성장을 위해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입주, 기술개발확대를 통한 치의학 산업 발전, 윤리경영 및 노사화합 경영이념을 실현해 지역주민 고용창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역대 최대 인원인 도내 43명에 대한 포상은 최근 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 경영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윤택진 충북중소기업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최근 2년내 OECD국가 중 가장 높은 최저임금 인상과 52시간 근로제 도입, 글로벌 경기둔화와 내수부진 등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밀하고 적극적인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지원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한 도전정신을 결합해야 오늘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이 혁신성장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관련 중소기업단체들도 든든한 버팀목이 돼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