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요리 제과 경연대회 금메달 휩쓸어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 4개 부문 수상 쾌거

  • 웹출고시간2019.05.20 13:25:27
  • 최종수정2019.05.20 13:25:27

국내 최대 요리 경연대회인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한국호텔관광고 호텔외식조리과 전공학생들.

ⓒ 한국호텔관광고
[충북일보=단양]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고 정부 9개 부처가 후원한 국내 최대 요리 경연대회인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 경연대회'에서 한국호텔관광고 호텔외식조리과 전공학생 8명이 전원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 라이브 조리부문 대회장상인 최우수상과 3코스전시부문에서 국회의원상인 우수상을 받는 영예도 함께 안았다.

충청 강원권 유일한 호텔관광계열 기숙형 특성화고인 한국호텔관광고 학생들은 정규수업뿐 아니라 밤늦도록 방과후 수업에 열심히 전념해 많은 학생들이 조리사 자격증을 다수 취득하고 각종 전국대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둬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에 대회에 참가한 학생 8명은 2·3학년 학생들로 1학년부터 꾸준히 요리와 제과에 남다른 기량을 연마한 학생들로 대회 준비를 위해 이수림, 정다운 전공교사와 함께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호텔외식조리과 3학년 박영미, 신정현, 이다혜, 이소연 학생은 지도교사와 '꿈꾸는 셰프'로 한 팀을 이뤄 라이브 조리부문에서 금메달과 대회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으며 김예린, 이예지 학생은 '꿈꾸는 파티쉐' 2인 1팀을 이뤄 제과 마지팬 케이크 전시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2학년 이규재, 강나루 학생은 양식 3코스 전시부문에서 금메달과 국회의원상인 우수상을, 제과 설탕공예 전시부문에서 금메달을 각각 차지했다.

장경환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적인 지도와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오는 9월에 있을 전국기능경기 사전대회 성격인 이번 대회에서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