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 중심지 실타래 같이 엉킨 전선 없앤다

영동군·한전영동지사 맞손, 깔끔한 도시미관 만들기로 약속

  • 웹출고시간2019.05.20 14:36:57
  • 최종수정2019.05.20 14:36:57

박세복(가운데) 영동군수와 이정우(오른쪽 두번째) 한전영동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선지중화 사업 협약을 20일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의 중심시가지가 한층 더 산뜻해 질 전망이다.

영동군은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영동읍 문화의거리 및 햇살가득다담길 조성사업 구간의 전선지중화 사업 이행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이행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영동군과 한국전력공사가 3번째 체결하는 것으로 기존 가공배전선로의 지중화공사를 상호협조를 통한 효율적이고 원활한 공사 시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이정우 한국전력공사 영동지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영동읍 전선지중화 사업은 영동읍 계산리 영동문화원~세무서~베스킨라빈스 0.627km 구간과 영동중앙지구대~소화의원 0.595km구간의 난립된 전신주 및 공중선 등을 지중화 시키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40억 원이 투입된다.

거미줄같이 엉켜 있던 전선을 땅 속에 묻고 전신주를 없애는 작업이 주 공정이다.

영동군과 한국전력공사 및 통신사업자가 사업비의 50%씩 분담해 추진한다.

이 지역은 영동읍 시가지의 중심이면서도 전봇대와 전선이 뒤엉켜 미관을 해친다는 지적을 받아왔으며 안전사고 위험도 높았다.

군은 기존 사업들이 사업의 효과가 크고 군민 호응이 높자, 주민의견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공모사업을 준비해 올해도 사업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협약 체결 후, 주민들에게 사업개요 및 사업진행 방법을 안내하며 주민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재 기본적인 사업설계를 마친 상태로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지중화 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내 완공예정이다.

지중화 사업이 완료되면 보행 및 도로 환경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함은 물론 도로변에 제각각 엉켜있는 각종 선로를 정비함으로써 영동의 도시미관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군수는 "지중화공사로 인해 소음 및 진동으로 군민들에게 다소 불편한 점은 예상되지만,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을 건설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며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군은 지난 2013년부터 영동읍 영동 제1교-소화의원 0.4km 구간과 영동읍 이원리버빌아파트부터 미주맨션까지 2.05㎞ 구간에 대해 전선지중화 사업을 집중 추진해 군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