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조창업 활동 탄력 받는다

도립대-옥천군-옥천교육청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선정
5년간 커뮤니티공간 운영

  • 웹출고시간2019.05.16 13:32:19
  • 최종수정2019.05.16 20:19:55
[충북일보=옥천] 충북도립대학교와 옥천군,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대학에 따르면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해 세 기관은 앞으로 5년간 정부지원금을 받아 4차 산업 특색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지역주민, 학생, 창업자가 어우러지는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옥천과 보은, 영동에서는 최초로 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며, 농촌지역 특성화 등 제조창업을 촉진하는 전문적인 창작활동 지원과 지역 내 메이커스페이스와 창업지원 인프라를 연계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 한다는 계획이다.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은 혁신적인 창작 및 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제조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북도립대를 포함한 세 기관은 향후 메이커스페이스 협력사업의 정보교환 및 사업협력추진에 나서며, 각종 행사 공동주최 및 진행, 사업 네트워크 형성 추진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충북도립대가 현재 진행중인 '2019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시너지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충북도립대가 올해 개교 21주년을 맞는 가운데,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상생발전에 맞춰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을 착실하게 운영하겠다"며 "앞으로 좀더 겸손하고 지역에 다가가는 자세로, 대학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