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보건소, "암 예방,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10대 국민 암예방수칙 설문조사 추진

  • 웹출고시간2019.05.15 11:25:05
  • 최종수정2019.05.15 11:25:05
[충북일보=옥천] 옥천군보건소는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 예방을 위해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추진한다.

군 보건소는 암 조기검진과 예방수칙 실천율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말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서는 적절한 운동, 적정 체중 유지, 예방접종 등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과 관련해 4개 영역 38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6년 대한소화기암학회가 진행한 소화기암 관련 실천률 등 조사 결과에 따르면 90%가 국가암 검진이 암 예방에 중요하다고 답했으나 단 20%만이 실제로 암 예방 권고 사항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은 개인의 건강 생활 실천과 국가 지원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질환으로,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암 예방의 첫걸음인 10대 국민 암 예방수칙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이에 군보건소는 다양한 보건사업과 연계해 초·중·고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철저히 분석해 암 관련 각종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검진 안내와 각종 홍보를 강화해 암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