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5.14 20:49:05
  • 최종수정2019.05.14 20:49:05
[충북일보] 한국교통대가 지난 3월 말 실시한 총학생회 회장단 선거 불법 논란과 관련 올해 회장단을 승인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통대 학생처장은 지난 13일 홈페이지 소통광장 공지를 통해 "올해 총학생회 회장단 선거과정에서 투표 시간을 초과해 진행하고, 신분증 확인 없이 투표를 진행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장단 후보자는 유권자에게 차량을 제공해 투표 편의를 제공하고, 일부 야간학과의 투표 강요와 수업권을 훼손한 사실을 인정했다"고 덧붙였다.

학생처장은 "관련 규정 검토와 선거관리위원의 진술, CCTV 영상 확인 등의 검증을 거쳐 학생지도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학생지도위원회에서는 선거의 정당성과 공정성이 훼손됐다고 판단해 2019년도 총학생회 회장단을 미승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여론을 수렴해 학생활동과 관련된 규정을 정비하고 시스템을 개선해 더이상의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총학생회 회장단 당선자 측은 학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국교통대는 재선거를 통해 뽑힌 총학생회 인준을 놓고 학생자치권을 침해한다고 반발한 총학 측과 선거과정에서의 불법 행위로 인정할 수 없다는 본부 측이 갈등을 빚어 왔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