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소백산철쭉제 막바지 준비 한창

'설렘이 가득한 봄 꽃길 속으로' 주제로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

  • 웹출고시간2019.05.09 13:17:14
  • 최종수정2019.05.09 13:17:14

지난해 열린 단양군 소백산철쭉제 개막식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이 개막공연을 즐기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단양] 단양군의 대표축제인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단양소백산철쭉제가 23∼26일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단양문화원에 따르면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설렘이 가득한 봄 꽃길 속으로'라는 주제로 50여개의 다채로운 세부행사가 치러진다.

축제 속의 축제인 전국(개인)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빛나는 은빛 청춘의 축제'인 제4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는 지난달 25일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지난 8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지난 해 참가인원보다 10명이 많은 126명이 접수했다.

오는 11일 단양나루공연장에서 치러질 예선은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보이며 예선을 거친 본선 진출자 12명은 축제 첫날인 23일 본선 무대에 선다.

단양소백산철쭉제의 첫날인 23일엔 소백산산신제와 실버가요제 식전공연과 본 경연 등 37회 단양소백산철쭉제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둘째 날 25일부터는 수려한 단양강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공연이 밤하늘을 수놓는다.

24일 오후 7시 식전공연시작으로 개막식과 불꽃쇼, 인기 초대 가수가 펼치는 강변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전시와 판매행사로는 철쭉테마관과 단양시화전,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 자매결연지자체 농·특산품 판매부스, 귀농·귀촌 홍보 및 판매,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마을공방) 등이 열린다.

철쭉꽃을 주제로 하고 온 가족이 함께하는 30여개의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철쭉 수제 슬라임 만들기, 철쭉요정 향기테라피와 철쭉요정 꿈을 그리다, 철쭉요정 슈링클스, 철쭉보다 예쁜 당신(무료사진인화) 등이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소백산행과 프레스 플라워 공예 체험, 단양 전통 먹거리 체험, 농촌 체험마을, 다문화 복식 체험 등 특별한 재미가 있는 즐길거리도 준비됐다.

축제 3일째에는 선생의 사상과 이념을 알리고 서예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이황선생추념서예대회, 작품 전시와 단양문화예술인 한마당 행사, 꿈&희망 콘서트 등 지역민과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한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소백산행과 추억의 속의 콘서트로 화려했던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대열 문화원장은 "소백산 비로봉과 연화봉의 철쭉군락은 국내 제일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소백산철쭉제추진위원회는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내실 있고 알찬 구성으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축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