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5.07 13:41:10
  • 최종수정2019.05.07 13:41:10
[충북일보=음성] 음성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민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연중, 무상으로 음성군청 후관 3층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한글2010, 파워포인트, 엑셀, 이미지 편집, 동영상 제작 등 기초 소양부터 활용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주민의 참여와 호응이 높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하루 2시간, 주 5회, 한 달 과정으로 이뤄진다.

이번 5기 교육과정은 음성 교육장에서 '한글2010 기초에서 활용', 대소 교육장에서 '파워포인트2010 기초에서 활용'이 진행되고, 금왕 교육장에서는 '이미지&동영상 편집' 교육이 예정됐으나 PC의 노후화로 '한글2010 기초에서 활용'으로 대체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7~31일 4주간 운영된다.

음성, 금왕 교육장 시스템은 6월 중으로 개선할 계획으로, 금왕 교육장에서 예정된 '이미지&동영상 편집' 교육은 시스템 개선이 완료되면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 채워지지 않은 교육장에 한해 오는 10일까지 추가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수강을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미디어정보과 전산팀(043-871-3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