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야간 가족건강 운동 프로그램 운영

저녁 8시에 만나는 달빛가족 건강체조

  • 웹출고시간2019.05.07 10:40:47
  • 최종수정2019.05.07 10:40:47
[충북일보=음성] 음성군 보건소는 오는 5월 13일부터 9월 20일까지 금왕읍 무극중학교 운동장에서 저녁 시간을 활용한 야간 가족 운동 프로그램 '저녁 8시에 만나는 달빛가득 가족 건강체조'를 운영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야간 가족 운동 프로그램은 낮 시간이 길어져 활동시간이 늘어나는 저녁 시간에 가족 단위로 건강 운동체조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우선 몸 풀기를 위한 바르게 걷는 건강걷기 준비운동, 유연성 강화를 위한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 근력강화를 위한 서킷 및 코어 운동 그리고 마무리 운동으로 정리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기초체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참가자들의 표준체중을 유지함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의 생활습관병까지 예방해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순옥 보건소장은 "이번 가족건강 운동프로그램에 금왕읍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비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자세한·사항은·보건소·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43-871-2143)으로·문의하면·된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