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9988 행복나누미사업 '호응'

5월 1일 현재 3만2천63여명 참여
실버건강체조, 한궁, 실버태권도 등 80여 가지 교육

  • 웹출고시간2019.05.06 14:07:32
  • 최종수정2019.05.06 14:07:32
[충북일보=음성]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가 시행하고 있는 '9988 행복나누미사업'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9988 행복나누미 사업' 운영 시책으로 9988 행복나누미 강사 18명이 395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강사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및 건강체조, 웃음치료, 공예 등 전문적 자격을 갖추고 어르신 섬김 정신이 빼어난 노인 여가 증진 프로그램 운영자들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실버건강체조, 웃음치료, 노래와 율동, 신바람색소폰노래교실, 치매예방교육, 소도구를 활용한 체조, 이혈 및 압봉요법, 기체조, 문해교육, 레크레이션, 실버태권도, 민요춤, 압축맛사지, 건강박수, 단전호흡, 냅킨아트가방꾸미기, 음악배드민턴, 한삼체조, 밴드체조 등 80여 가지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농번기에도 바쁜 일손을 놓고 9988프로그램에 참여할 정도로 호응도가 매우 높으며. 5월 1일 현재 3만2천63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맹동면 천년나무경로당은 음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동작과 악기연주를 통해 소근육 발달과 인지능력 향상은 물론 눈과 손의 협응력, 지구력 균형감을 유지하는데도 매우 좋으며, 노래와 함께 악기연주를 하다보면 심폐기능 강화와 호흡의 균형향상에 좋다고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궁프로그램은 대소면 오산3리 경로당에서 진행되고 있다. 전통놀이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의 장점이 접목된 한궁은 양손스트레칭 운동으로 좌·우뇌의 활동을 증진시켜 근력을 강화하고 집중력을 향상으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혈요법 프로그램은 음성읍 평촌3리 여자경로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람의 귀는 인체의 축약체라고 불리며, 귀에 있는 혈자리를 통해 인체의 안좋은 부위를 치료해 경락효과도 볼 수 있고 장기능을 좋게 할 수 있다. 이혈요법을 꾸준히 하게 되면 오장육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

정상원 음성군지회 사무국장은 "실버태권도 프로그램을 삼성면분회 경로당에서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충북 12개 시군이 참가한 '9988행복나누미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가해 최고상인 으뜸상(1등)을 수상했다"면서 "행복나누미사업의 성과와 우수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고 지속적으로 실버 태권도를 진행,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