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산림교육센터, 나무의사 교육생 모집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과정도 운영

  • 웹출고시간2019.05.01 15:30:33
  • 최종수정2019.05.01 15:30:33
[충북일보] 미동산수목원에 있는 충북산림교육센터가 나무의사와 수목치료기술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0일까지 각 40명의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나무의사란 수목의 병해충을 예방하고, 진단·처방하는 수목진료 전문가를 말하며 수목치료기술자는 나무의사의 진단·처방에 따라 예방과 치료를 전담하는 사람을 말한다.

나무의사 제도는 무분별한 농약사용을 방지하고, 전문화된 수목진료 체계를 위해 지난해 6월 시행됐다.

이 제도로 본인 소유의 수목을 직접 진료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는 나무의사나 수목치료기술자를 보유한 나무병원을 통해서만 수목진료가 가능하다.

나무의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수목진료 관련학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관련직무 종사 등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양성기관에서 15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한 뒤 나무의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수목치료기술자의 교육시간은 총 190시간으로 양성기관에서 10개의 교육과정을 과목별 80% 이상 출석해 이수한 후 자체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교육기관 및 과정,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충북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20-6173)로 문의하면 된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