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민화작가 김정효 개인전

12일부터 보은문화원에서 열려
십장생 10폭 병풍·홍매도·일월오봉도 등 45점 전시

  • 웹출고시간2019.04.11 16:19:12
  • 최종수정2019.04.11 16:19:12
[충북일보=보은] 민화작가 백연 김정효(51) 개인전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보은문화예술회관 문화원전시실에서 열린다.

17회 보은동학제기념 향토작가 초대개인전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보은을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 작가의 3번째 개인전이다.

김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십장생 10폭 병풍을 비롯해 홍매도, 화조도, 쌍학도, 미인도, 십장생, 책가도 등 다양한 작품 45점을 선보인다.

이들 작품 속에는 18년 간 그가 전통의 틀을 깨지 않으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색을 입히고자 고민했던 노력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김정효 민화작가의 작품 '쌍학도(130x70cm, 한지, 분채)'

특히 수묵화 기법으로 매화꽃의 섬세함을 살린 '홍매도', 옻한지 위에 민화기법으로 새와 꽃을 그려넣어 현대미를 더한 '화조도', 한지 위에 흰 물감을 개어 붙인 후 반복적인 구김과 말림작업으로 표면의 질감을 살린 분채기법의 '일월오봉도', 세밀붓으로 호랑이 털을 하나 하나 실사로 그려넣어 손으로 만져질 것 같은 입체감을 살린 '맹호도' 등은 김 작가의 열정과 재능을 보여주는 작품들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민화공모전 대상 등 다수의 수상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색채감각이 뛰어나다는 평가는 받고 있는 김 작가는 한·일 인테리어 소품대전 우수상,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대한민국 한서미술대전 대상 등을 수상했다.

그는 민화진흥협회 전국 공모대전 심사위원,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 대한민국 미술협회 민화분과이사, 보은문화원 민화 강사, 백연화실 대표를 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보은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