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4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개막

전국 쌍둥이 단양 봄 맞이 나선다

  • 웹출고시간2019.04.11 13:21:11
  • 최종수정2019.04.11 13:21:11

지난해 열린 전국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에 참가한 쌍둥이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는 모습.

[충북일보=단양] 전국 쌍둥이들의 한마당 잔치인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이 '함께라서 더 행복한 쌍둥이 가족'이라는 주제로 다음달 4일 단양군에서 열린다.

군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단양읍 나루공연장 일원에서 열리고 쌍둥이 사연 공모전과 댄스 페스티벌, 거리 퍼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 130여 쌍의 쌍둥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단양문화원이 주최하고 CJB청주방송이 주관하며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참가자를 비롯한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달 4일 오후 1시 참가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댄스 페스티벌 예선이 열리고 이어 오후 3시부터는 지역 예술단체 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4시부터는 마술 버블, 벌룬쇼가 이어진다.

특히 오후 5시부터는 인기 MC 개그맨 송중근의 진행으로 쌍둥이와 어린이가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나루공연장∼별곡4거리∼다누리센터 광장으로 이어지는 1.5㎞ 구간에서 열린다.

이번 퍼레이드에서는 거리 공연단과 흥겨운 버스킹 공연을 선두로 다채로운 캐릭터 가면을 쓴 참가자들의 행진이 예정돼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 트레일러 차량에 공연팀이 탑승해 이동 중 공연으로 색다른 재미와 묘미를 더하게 되며 SNS 라이브방송과 유튜브 생중계로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거리퍼레이드 후 오후 6시30분부터는 축제참가 쌍둥이 소개 및 인터뷰가 이어져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며 7시부터는 올해의 쌍둥이 시상식과 쌍둥이와 일반참가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레전드 칼군무를 찾아서라는 댄스 경연대회가 열려 볼거리도 풍성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인 커플과 SNS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나루공연장에는 쌍둥이를 캐릭터로 포토존도 운영한다.

봄 냄새 가득한 저녁의 끝자락에서 노라조의 축하공연과 LED봉 퍼포먼스로 최고조의 분위기를 연출하며 마지막을 장식한다.

표기동 문화체육과장은 "전국 유일의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며 "온 가족이 페스티벌에 참가해 불쑥 다가온 봄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