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4.10 11:32:39
  • 최종수정2019.04.10 11:32:39
[충북일보=진천] 진천군이 교육 분야에 대한 투자로 인구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10일 진천군에 따르면 군은 교육경비 지원사업, 학교급식 지원사업 등 교육여건 개선과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충북도에서 가장 높은 세입 기준 7%를 교육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올해 진천군 교육 투자 금액은 △초중고교 무상급식 지원 32억6천만 원 △지역인재 육성사업 6억3천만 원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6억 원 △농어촌 방과후 학교 운영 3억8천만 원 △친환경 쌀 및 잡곡 지원 2억5천만 원 △그린스쿨 조성사업 2억 원 등 모두 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47% 증액 됐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사업, 진천군 관내 유치원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입학준비금 지원, 중고교 교복 지원사업, 학교 시설 개선 사업 등을 추진해 공부하기 좋은 교육환경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장학금도 역대 최고인 3억 원을 지급할 예정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군은 충북 유일의 문화교육특구인 진천군은 창의력 향상, 융합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교육 추세에 발맞춰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ICT 창의융합교육 △창의 가족 캠프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특화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진천군의 이같은 교육분야에 대한 투자와 지원 강화는 학령인구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충북도 교육행정요람 자료에 의하면 진천군의 초중등 학령인구는 지난 3월말 현재 9천419명으로 최근 5년새 20%인 1천600명 정도가 늘어나 충북도에서 유일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기섭 진천군수는 "학부모들 입장에서 교육환경은 전입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잠재 유입 인구의 눈높이에 맞는 명품교육 환경을 조성해 인구증가를 지속할 수 있도록 교육분야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