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4회 충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팡파르'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제천서 한판 승부

  • 웹출고시간2019.04.09 12:39:38
  • 최종수정2019.04.09 12:39:38

14회 충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2일 제천체육관 등 12개 경기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탁구 종목에 출전한 노인들이 젊은이 못지 않는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 충북체육회
[충북일보] 14회 충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2일 제천체육관 등 12개 경기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생활체육과 함께하는 건강100세! 행복100세!'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1개 시·군 선수 및 임원 1천700여명이 게이트볼, 축구, 탁구 등 10개 종목에 참가한다.

선수들은 시·군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60세 이상 노인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간, 동호인간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면서 친목을 다지는 도민화합에 중점을 두고 개최한다.

지역 간 과열경쟁 해소를 위해 승패를 떠나 시·군종합 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한다.

개회식은 대회당일 오전 10시 제천체육관에서 이시종 충북체육회장, 장선배 도의회 의장, 이상천 제천시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식전행사로는 전자현악 공연이 열려 대회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게 된다.

이번 대회 남·여 최고령자는 생활체조 종목에 영동군 박홍하(94)씨, 게이트볼 종목에 보은군 최종분(88·여)씨가 참가해 노익장을 과시한다.

이시종 도체육회장은 "생활체육은 몸과 마음을 모두 활기차게 만들 수 있는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며 "열정이 넘치는 일상으로 가득 채워 나가시는 어르신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