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지역노인 무료 취업 알선 지원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와 보은군노인주간보호센터 업무협약

  • 웹출고시간2019.03.26 17:16:52
  • 최종수정2019.03.26 17:17:01
[충북일보=보은]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와 보은군노인주간보호센터가 26일 60세 이상 지역노인 무료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은 60세 이상 지역노인이 군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일할수 있도록 알선 지원하고, 노인업무와 관련한 각종 프로그램 지원 등 업무교류를 하는 것이 핵심이다.

군 노인주간보호센터는 인력수급 협약을 통해 일자리가 있을시 노인회 군지회에 의뢰해 우선적으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노인회 군지회는 일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가 없어 고민이 많은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해 주기로 했다.

이에 관내 기업체, 기관단체 및 아파트 경비, 청소관련 현장 관리직,식당·서비스, 생산작업장, 골프장, 농어촌인력(농장), 가사도우미, 주유원, 운전 등 구인업체들은 언제든지 노인지회 취업지원센터(043-544-1456, 010-8841-5096)로 연락하면 된다.

노인회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일자리를 찾는 60세 이상 노인들은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찾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며 "언제든지 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은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