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수,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 영예

군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 위한 의지와 노력 빛나

  • 웹출고시간2019.03.26 15:53:41
  • 최종수정2019.03.26 15:53:41

박세복(오른쪽) 영동군수가 26일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을 받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군 박세복(사진) 군수가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에 따르면 26일 서울시 삼정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박 군수가 군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상을 수여받았다.

이 행사는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3월 26일 안중근 의사의 순국일을 즈음해 그 뜻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이들을 발굴해 그 공로를 돌아보는 행사다.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는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와 적격자를 추천받아,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가렸으며, 박 군수는 단연 돋보이는 공적으로 수상까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 군수는 민선6기에 이어 민선7기를 이끌며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실현을 위해 지자체·주민간의 원활한 상호협력과 소통을 추구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도 '전국 제일의 농업군 영동', '청정 관광 브랜드 일번지 영동', 일등 자치단체 영동'이라는 목표아래 복지, 교육, 안전, 환경, 경제 등 군정 다방면에서 군민의 행복한 삶의 기반을 다졌다는 평을 받았다.

박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민선6기 100% 이행에 이서 민선7기에도 정상추진하고 있으며, 미래 100년 먹거리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도 성공적으로 조성중이다.

또한, 출산장려금, 영어캠프, 70세 이상 무료 버스, 100원 무지개 택시, 경로당가사도우미 등 계층별 맞춤형 복지로 훈훈한 공동체를 만들고, 회전교차로 설치, 전선지중화 공사 등을 지속 추진하며 정주여건 개선에 공을 들였다.

이외에도 햇살 가득 다담길 정비, 영동천 지방하천 정비 등 영동만의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사업들로 지역발전 가속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도 영동군의 체계적인 행정력에 힘입어 군민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박 군수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등이 조화돼 결실을 맺은 셈이다.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의 희망과 눈부신 성장에 일익을 담당한 것을 인정받은 상이라 의미가 크다.

박 군수는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의 뜻깊은 해를 맞아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저를 비롯한 7백여 공직자의 참여와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것이니 만큼, 군민들이 더 희망찬 영동에서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