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와인,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명품 '입증'

릴레이 수상 시작
우리술 한국와인 부문 월류원·도란원 대상, 월류원은 'Best of 2019'

  • 웹출고시간2019.02.28 21:47:54
  • 최종수정2019.02.28 21:47:54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받은 월류원 박천명(왼쪽 두번째) 대표와 도란원 안남락(오른쪽) 대표가 트로피와 상패를 받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특구'인 영동의 와인이 다시 한 번 명품 와인임을 과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한국와인 부문에 월류원의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과 도란원의 '샤토미소 로제스위트'가 대상을 차지했다.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조선비즈에서 주최하고 한국전통음식연구소, 한국식품기술사협회,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분야별 최고 스페셜 리스트들이 엄격한 기준으로 최고의 주류를 선정하며, 좋은 술에 대한 정보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월류원과 도란원은 지난해에 이어 같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3회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아내를 생각하며 만들었다는 월류원의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은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며 전체적으로 맛과 향이 절제된 느낌을 준다.

특별한 맛과 향이 진가를 발휘해 대상 중에서도 단연 최고임을 인정하는 'Best of 2019'에 선정되는 경사를 더했다.

도란원의 '샤토미소 로제스위트'는 수확한 포도를 제경 파쇄해 착즙한 주스를, 농가만의 특별한 제조방법으로 발효, 숙성시켜 투명하고 아름다운 연분홍색을 띤다.

딸기, 장미, 체리, 복숭아 향이 퍼지며 풍미가 새콤달콤해 여성들이 즐기기에 좋은 와인이다.

주류대상 수상 업체는 1년간 수상업체 관련 기사 보도와 수상스티커 제공,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대한민국 주류 대상 판매특별전 개최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로써 영동와인은 와인1번지로써의 영동군의 위상을 드높이며 본격적인 릴레이 수상의 포문을 열었다.

군은 이러한 값진 성과가 와이너리 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양조시설, 기술 지원에 주력한 영동군의 노력이 뒷받침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영동와인의 명성을 유지하는 와인 생산기반 조성과 다양한 와이너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빚은 고품질 포도로 만든 영동와인은 각종 품평회와 대회에서 뛰어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특구에 걸맞게 고품질 와인 생산 기반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 국내 유일 포도·와인산업특구로 지정된 영동군은 44곳 와이너리에서 저마다의 독특한 제조법을 활용해 개성 있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한해, 18만여병 정도의 와인을 생산하며, 한국 와인의 명품화·고급화를 이끌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