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

시범사업 대상농가 103명 사업지침 및 보조금 집행 교육

  • 웹출고시간2019.02.28 21:41:22
  • 최종수정2019.02.28 21:41:22

음성군 농업기술센터가 27~28일 2일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사업대상자 10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음성]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27~28일 2일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사전교육을 사업대상자 10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시범사업 사전교육은 시범사업 대상자에게 사업의 추진목적과 절차를 공유하고 사업추진 전 발생될 문제점을 점검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교육은 보조사업 추진요령과 집행절차 및 PLS(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에 대해 사업을 주관하는 과별로 사업전반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전만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업대상자에게 "보조사업의 집행, 이행절차를 숙지하고 시범요인이 드러나도록 사업을 성실히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농업 신기술의 빠른 보급과 철저한 사업추진을 통한 인근 농가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시범농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올해 시범사업은 66개 사업 103개소로 103명의 농가가 참여한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