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지역 조합장 선거 각축전 예고

농축협·산림조합 등 7곳서 대결
봉양농협 제외, 현 조합장 수성에 신진세력 공성 모양새

  • 웹출고시간2019.02.13 17:44:00
  • 최종수정2019.02.13 17:44:00
[충북일보=제천]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제천지역 조합장 예비후보들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제천지역은 5곳의 농협과 축협 및 산림조합이 조합장을 선출하는 가운데 각각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모양새다.

먼저 지역 최대 관심사인 제천농협 조합장 자리를 놓고 수성에 나선·김학수(75) 현 조합장에 맞서 다수의 도전자들이 거센 추격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류태형(70) 전 조합장, 김영기(63), 안성균(66) 전 상임이사 등의 이름이 하마평에 오르내리고 있다.

업무상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학수 현 조합장은 무죄를 확신하고 있고 재판결과가 선거일 이후로 예정됨에 따라 선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진 않고 있다.

이어 제천·단양을 어우르는 축협 조합장 선거는 진항구(61) 현 조합장에 맞서 김춘선(62) 전 전무, 유도식(64) 전 이사, 박병남(59) 현 감사, 유병희(48) 현 이사, 장재호(60) 전 조합장 등 무려 5명이 물망에 오르며 난전이 예상된다.

또 남제천농협은 김기선(62) 현 조합장을 필두로 유승인(61) 전 수산면장, 이연성(62) 현 이사 등 3명이 거명되고 있다.

또한 백운 농협은 김성태(67) 현 조합장에 맞서 허오영(60) 전 감사의 출마가 예상되며 금성 농협은 장운봉(60) 현 조합장에 맞서 정명헌(61) 전 이사가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봉양농협은 8선의 홍성주(66) 현 조합장에 맞선 대항마가 없이 단독출마가 예상돼 9선의 새로운 대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최순창 현 산림조합장이 불출마하며 무주공산인 제천 산림조합은 배병구(55) 현 상무와 장영호(67) 현 대의원, 홍근원 전 상무 등 3명이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결국 제천지역의 경우 봉양농협을 제외하고는 현 조합장대 신진세력의 도전 구도가 벌어지며 몇 곳에서 공성이 이뤄질지 가장 관심이 되고 있다.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일이 눈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그 열기도 갈수록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제천지역 5개 단위 농협 조합원 수는 9천명으로 제천단양축협(804명), 산림조합(1천900명)까지 포함하면 그 숫자는 1만 명을 훌쩍 넘는다.

여기에 이들 조합의 직원 수도 농협 250명 등 총 335명에 달하며 이번 조합장 선거가 지방선거 못지않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