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듬, 충북 대표 사회적기업 발돋움

복지부 주관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선정
요리치료 서비스·전문가 특강·취업 알선
"청년 대상 사회서비스 확대 전기 마련"

  • 웹출고시간2019.02.11 18:26:31
  • 최종수정2019.02.11 18:26:31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30 연정빌딩에 위치한 ㈜보듬의 입구.

[충북일보] 아동·가족 통합전문치료상담으로 마음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충북 도내 사회적기업 ㈜보듬이 청년들의 어려움까지 돌본다.

보듬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으로 선정돼 명실상부한 '충북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고용불안 등 경제적, 정신건강 및 신체건강에 취약한 청년층들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은 3월부터 12월까지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광역자치단체별로 1곳씩 선정됐다. 전국 17개 시·도의 사업단은 오는 15일 오송 한국보건인력개발원에 모여 발대식을 할 예정이다.

보듬은 청년 미취업자 7명을 채용, 사업단을 꾸려 전문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청년들은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단과 함께 지역 내 건강 및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게 된다.

㈜보듬 최순복 대표

보듬은 청년밥상 '연결과 참여'란 아이템으로 푸드테라피(요리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년밥상 '연결과 참여'는 청년들 스스로 건강을 위한 영양관리, 식생활 개선을 하도록 영양 교육을 진행한다. 또 푸드테라피를 통해 신체·정서적 안정을, 식생활 개선으로 일상생활의욕 고취 및 자존감 회복 등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트레스나 우울, 흡연, 음주와 같은 정신건강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은 지역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치료를 돕는다.

개인 맞춤형 식단 및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부가적으로 취·창업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했던 청년들에게는 사업 종료 후에도 기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 취업을 알선해 준다. 사회서비스분야 창업에 필요한 상담·교육 등의 사후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듬 최순복 대표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교육 및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신체·정신건강 위험에 직면한 청년들에게는 푸드테라피, 식생활 개선 등 프로그램을 지원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 취업이나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년 대상 사회서비스 사업이 더욱 다양하게 확대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듬은 다년간 임상경력을 쌓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통합 치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문의는 전화(1600-5298)로 하면 된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설특집]이시종 충북도지사 인터뷰

◇충북선 고속화 예타 면제가 확정됐다. 소회는 "강원~충청~호남을 잇는 발전축인 강호축의 대표 사업인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120→230㎞, 총연장 87.8㎞)이 예타를 면제받게 돼 매우 기쁘다. 2011년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사전타당성 조사 착수를 시작으로 예타를 여러 번 시도했으나 타당성이 나오질 않아 좌절했었다. 지난해 충북을 비롯한 일부 시도의 예타면제 건의를 정부와 정치권이 받아들이면서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도 8년 만에 기적처럼 다시 살아났다. 무엇보다 도민의 전폭적인 지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충북선철도 고속화 범도민 추진위원회와 시민사회단체, 지역언론, 정치권, 시장·군수, 공무원 등 지역 모두가 뭉쳐서 해낸 일이다. 거듭 감사드린다. 문재인 대통령의 균형발전 의지가 컸기 때문에 예타 면제도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민주당에서 뒷받침해줬는데 이해찬 대표 역할을 빼놓을 수 없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의 의미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이 예타가 면제되고 강호축이 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에 반영된 것은 충북은 물론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대단히 뜻깊고 잘된 일이다. 함께 예타 면제를 받는 세종~청주고속도로, 평택~오송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