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2019 읍·면·동 시정공감콘서트 개최

'문화가 있는 젊은 제천' 주제로 주민과의 대화 가져

  • 웹출고시간2019.02.10 13:16:37
  • 최종수정2019.02.10 13:16:37

이상천 제천시장이 봉양읍을 찾아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과 대화를 갖고 있다.

[충북일보=제천] 제천시가 1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019 읍·면·동 시정공감콘서트를 갖는다.

시는 11일 용두동을 시작으로 관내 17개 읍·면·동을 순회할 예정이다.

시는 매년 시정설명회를 열어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져왔으나 올해는 특별히 '문화가 있는 젊은 제천'이라는 주제로 문화공연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가 함께하는 '시정공감콘서트'를 마련했다.

시정공감콘서트는 문화공연을 필두로 2019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주민과의 대화, 현장방문 등의 순으로 이뤄진다.

주민과의 대화는 읍·면·동별 기관·단체장 등 주민대표를 비롯해 평소 의견을 나누기 힘들었던 청소년과 대학생을 초청해 젊은 제천을 위한 정책제안과 격 없는 대화를 갖는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시정공감콘서트가 민선7기 제천시의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와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제천시는 현재 충북도에서 발생한 구제역과 관련해 관내로 전파되지 않도록 설 연휴 기간부터 철저한 방역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시정공감콘서트 기간 중에도 완벽한 예방조치를 통해 구제역 없는 청정 제천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시정공감콘서트는 △11일 용두, 신백, 의림지동 △12일 수산, 청풍면 △13일 화산, 중앙, 영서동 △14일 남현, 청전, 교동 △25일 금성, 송학면 △26일 백운면, 봉양읍 △한수, 덕산면 순으로 진행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