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을 알리자" 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 모집

다음달 11일까지 15명 모집…오는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2년간 활동

  • 웹출고시간2019.01.24 10:27:39
  • 최종수정2019.01.24 10:27:39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이 군민 공감과 양방향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부터 향후 2년 동안 활동할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이 기간 동안 옥천군의 관광명소, 축제, 행사, 군정 소식 등 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개인 SNS와 군 공식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활발한 SNS 활동 및 개인 블로그 운영자 중 직업과 성별에 관계없이 옥천군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발한 활동을 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취재활동을 돕기 위해 게시 1건당 4천 원, 채택 1건당 2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역량강화 워크숍, 교육, 팸투어, 홍보활동 유공 표창 등 서포터즈 활성화를 위한 활동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군 홈페이지(https://www.oc.go.kr)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dkfvhdtm@korea.kr) 또는 옥천군청 기획감사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다음달 14일 군 홈페이지와 군 공식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기획감사실 홍보팀(043-730-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SNS 홍보서포터즈를 통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알리고 군민 공감과 양방향 소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옥천군 홍보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