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수업받는 순간 행복" 85세 남다른 학구열

옥천군 군북면 류제구씨
충북도립대 교육 수강 눈길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

  • 웹출고시간2019.01.23 17:28:40
  • 최종수정2019.01.23 20:00:56
[충북일보=옥천] 85세 할아버지가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해 눈길을 끈다.

옥천군 군북면 류제구(85·사진))씨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인지행동심리상담사'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류 씨는 "수업을 받는 모든 순간이 행복해 신청하게 됐다"라며 "이번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교육과정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점점 나이를 먹을수록 주변 사람들이 떠나 고독해졌는데, 이번 평생교육 수업을 들으면서 20대 학생들부터 60대까지 많은 연령층의 사람들을 만나서 행복하다"라며 "수업을 들을수록 웃을 일이 많아지고, 내가 무언가를 해냈다는 느낌에 뿌듯하고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실제로 류 씨는 어떠한 수강생보다 수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담당 강사와 수강생들은 한목소리로 말한다.

이번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연자 강사는 "처음엔 연세도 많고 수업에도 소극적이어서 걱정했지만,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이 진행되면서 류제구 선생님의 웃음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연자 강사는 이어 "류제구 선생은 수업 발표를 할 때도 가장 먼저 나와주시고, 수강생들과도 간식을 나눠드시는 등 이제는 누구보다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라며 "이 수업을 듣고 있는 많은 수강생과 강사인 저도 류제구 선생의 열정을 배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류씨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매일 이 수업을 받으러 왔다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라며 "강사님과 수강생들의 도움과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수업을 즐기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배움의 기회를 준 충북도립대학교에 감사하다. 앞으로 충북도립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평생교육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캘리그라피 △웃음치료지도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실버건강체조지도사 등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