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민에게 의혹 해소할 기회 줘야"

한국당 경대수 의원 인터뷰
"靑 특감반 의혹들 규명해야
일관성 있는 기준 필요"
당면과제로 '쌀 목표가격 인상'
지난해 주요 성과 '국비 확보'

  • 웹출고시간2019.01.13 20:26:52
  • 최종수정2019.01.13 20:26:52
ⓒ 안순자기자
[충북일보=서울] 자유한국당 경대수(증평·진천·음성) 의원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과 관련 "어떤 방식으로든 사실 여부를 확인할 기회를 국민에게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 의원은 10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힌 뒤 "청와대 특감반 출신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의 개인 비위를 떠나 그가 제기한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사실이면 민간이 사찰에 해당하는지, 민정 파트에서 취급하는 영역이 맞는지를 따져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 의원은 충북 출신 지역구 의원 중 유일한 법조인 출신으로 "야당의원이 아닌, 법률가로서의 견해"라며 "(청와대가)자기주장만 내세우는 것은 정의로운 기준이 아니다. 똑같은 잣대로 바라보고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적자국채 발생 의혹 제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경 의원은 "신 전 사무관이 폭로한 내용의 진위도 밝혀지지 않았는데 인신공격을 하고 비난하는 것은 입을 틀어막는 행위"라며 "포용국가를 표방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지난달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국토·농해수) 위원장에 임명된 경 의원은 당면한 과제로 쌀 목표가격 인상을 꼽았다.

경 의원은 "정부는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쌀 목표가격을 19만6천원(80㎏ 기준)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농민들은 24만5천 원 확정을 요구하고 있다"며 "적정 쌀 목표가격으로 기존가격에 적용됐던 인상률을 고려하면 최소 22만 원 이상은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음성과 진천군 일원 충북혁신도시 활성화에 대해서는 "충북지사와 음성·진천군수, 관계 공무원들과 긴밀하게 협의해 나간다면 혁신도시를 보다 조기정착 시켜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경 의원은 "혁신도시 중 공공기관 임직원 출퇴근 비율이 44.2%로 가장 높은 것은 충북혁신도시가 타 혁신도시와는 달리 기존 도시와 전혀 동떨어진 지역이기 때문"이라며 "정주여건 등 모든 인프라가 새롭게 형성되어져야하는 만큼 조금 뒤처지는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난해 300병상 규모 종합병원급인 소방병원 유치를 확정했고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축,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나가고 있는 만큼 성공적으로 정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 의원은 지난해 주요 성과로 2019년 국비예산 4천100억여 원 확보한 것을 꼽았다.

특히 국회 예산심의 막바지에만 증평경찰서 건립,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청사 신축, 입장~진천 엽돈재 터널 건설, 충북 중북부지구 농촌용수 공급사업 등 7건의 핵심사업에 63억여 원(총사업비 2천553억 규모)을 추가 확보한 점도 들었다. 경 의원은 올 한해만 총 90억7천200만 원의 특별교부세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경 의원은 "우리 경제가 IMF 사태 이후 가장 큰 위기라는 얘기가 많다. 전반적인 경기가 부진한 탓도 있겠지만 최저임금 인상이나 정부 정책에 대한 지적도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청년실업인, 소상공인, 기업인, 자영업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해야 하는 것만이 답"이라고 덧붙였다.

서울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